2023/05 15

6월27일 .지금 충장사는

#광주 충장사 #튤립나무 #엉겅퀴 #감꽃 하늘이 맑으니 자연도 당연히 이쁘다. 우연히 올려다본 하늘은 감동. 그 자체 . 해서 묘지까지 ~~ 엉겅퀴,튤립나무에 꽃이 만발. 핀 꽃이 튤립꽃을 닮아 나무 이름이 튜립나무. 머물면서 자세히 들여다봐아 보인다.감꽃도 우수수 떨어졌다. 유년엔 저 감꽃 주어서 목걸이,팔찌를 했었는데. 모두 다 추억이다.송두리째.

나의 이야기 2023.05.27

뮤지컬 '광주'를 만났다

광주의 5월은 푸르름만 있는 게 아니다. 광주의 오월은 아픈 역사를 항상 대동한다. 변함없는 역사처럼 그렇게 때 되면 찾아온다. 광주의 오월을 잊지 않겠다고 찾아오는 사람들도 많다. 고마운 사람들이다. 동시대를 살아가는사람들의 공감대의 몸짓이리라. 해마다 5월 광주는 볼거리로 풍성하다. 그래서 뭐라도 동참해야지 싶어 기웃거린다. 뮤지컬 '광주' 극적으로 보게 됐다. 빛고을시민회관에 관객이 꽉 찼다.18시 공연인데 17시58분에 겨우 공연장 문턱을 넘다니! 명성만큼 다이너믹한 공연이었다. 전에 없던 일인데 양쪽 화면에 대사까지 자막으로 내보냈다.80년 5월이야기다. 광주에 진압하러 내려온 군인과 그들에 맞서 싸우기 위해 총을 들어야했던 시민군들. 향토색 짙은 사투리가 정겨우니 더 몰입. 잊혀진 광주를 되살..

나의 이야기 2023.05.21

광주솔로몬로파크 법놀이터

광주에도 솔로몬로파크가 생겼습니다. 3월1일 오픈. 이색적인 멋진 건물이 눈에 띄어요. 1층 법놀이터는 미취학 아동들이 여러 놀이를 통해서 법을 배우는 곳입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어떻게 도움을 청해야 하는지,통학버스 이용 방법,층간 소음을 통해 배려 문화를 배울 수 있도록 했네요. 2층 법체험터는 법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 많습니다.법의 탄생,인권이 된 기본권을 얻기 위한 투쟁,헌법,선거,모의국회,과학수사,모의법정과 교도소까지. 우리 삶과 함께하는 일상 속의 법을 알기에 아주 좋은 공간입니다.국회의원이 되어서 법안도 발의하고,판사,검사복도 입어보고. 꿈나무들이 체험을 통해 꿈을 키우기에 아주 좋은 장소입니다. 정기 해설 시간을 이용하면 어려웠던 법을 쉽게 이해할 수도 있어요. 아이들 ..

나의 이야기 2023.05.10

그렇게 그 섬에 갔다ㅡ비금,도초도

목포에서 자취할 때, 자취 집에는 섬에서 나와 중고등학교를 다니는 아이들이 많았다. 특히나 목포여상이 가까워서 목포여상 다니는 여학생이 많았다. 그 아이들이 시골 집에 다녀오면 일요일 오후 그날은 잔치 아닌 잔치가 벌어졌다. 집에서 가져온 반찬에 금방해서 김이 모락모락 나는 쌀밥을 먹으니 자취생의 최대 행복 중의 하나였다. 부잣집 아들딸의 유학생활 덕을 봤다고나 할까? 대학에서 동문들 모임 대자보를 보면 비금,도초,암태 등을 모아서 동문회를 했다.여러 섬을 그렇게 모아서 하는 이유를 이젠 알듯싶다. 아니 이 섬들을 다녀오고서야 이제아 알게 됐다는 말을 한다. 예전 같으면 목포서 배를 타면 그렇게 여러 섬을 거치는 배를 탄 것이다.대학 가는 이도 많지 않으니 인접한 섬 사람들끼리 뭉치는 건 당연지사. 이젠..

나의 이야기 2023.05.08